[대전광역시 동구]윌로우심리상담센터


 

[퀴어프렌들리] 윌로우심리상담센터

 

 

상담센터 정보 및 주소

 

 주소 : 대전광역시 동구 동서대로 1688


 전화번호 : 042-621-8003


 운영시간 :


 홈페이지 :



상담사 현황

 

 조윤화 상담사, 김은아 상담사


가격 정보

 

50분 / 7만원

50분 / 10만원


 

후기

 

- 조윤화 선생님을 추천. 트라우마 환자분들 전문으로 치료하십니다. 특히 DBT(변증법적 행동치료- 정서조절에 특화) 전문이십니다.
- *홈페이지에 퀴어프렌들리 마크가 되어 있습니다.
저는 성범죄 피해자입니다. 피해 사실을 지인에게 털어놨을 때 2차가해를 당해 오랫동안 피해 사실을 남들에게 말하지 못했고 가해자들과 가까운 곳에 살아 수시로 마주쳐 한계에 달한 상황이었습니다. 상담센터는 살고 싶어서 간 곳이었고 몇 달간 상담을 받으며 지금은 새로운 목표가 생겼고 취미를 찾을 정도로 좋아진 상태입니다. 또 내가 힘든 상황이 맞는 건가 싶을 정도로 확신이 없던 상태였는데 아직 멀었지만 이 부분도 상담을 통해 많이 나아졌습니다.
선생님과 관련해서는 공감을 잘해주셔서 좋았어요. 이게 무조건적인 공감이었다면 신뢰가 사라졌겠지만 무조건적인 공감이 아니라 세부적으로 짚어주며 말씀해 주셔서 자존감도 올라가고 제 감정에 대한 확신도 생겨 좋았어요. 또 혼자 고민하다 극단적으로 갈 수 있는 생각들을 전문가가 있는 공간에서 말할 수 있어서 안전히 제 생각을 정리할 수 있어 좋았어요.
다만 아쉬웠던 점은 예약 시스템이 체계적이지 않다는 거예요. 먼저 연락하는 게 어려운 분들은 예약을 잡기까지 다소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 방음이 좋은 것 같지는 않아요. 말소리가 들릴정도로 안 좋은 건 아니었지만 옆방의 웃음, 울음소리는 들은 적이 있습니다.
아쉬운 점이 있지만 그래도 주변에서 저에게 상담센터를 추천해 달라고 하면 이곳을 추천하고 싶어요. 저는 굉장히 소극적인 성격이었는데 요즘은 어디가서 모르는 게 있으면 곧장 물어보고 버스에서도 가방 들어드리냐고 물어볼 정도로 성격이 많이 바뀌었어요. 물론 사람마다 느끼는 것이 다르게 때문에 저와는 다르게 느낄 수도 있지만 그래도 저는 상담을 받은 게 너무 좋았고 이게 제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된 것 같아요
- 김은아 선생님 / 퀴어 관련 상담을 받은건 아니고 우울증 상담 도중 말씀드렸는데 전혀 개의치 않으시고 상담 진행해주셨어요

 

 

기타 특이사항

 

 

 

업데이트 기록


 19.03.17 제 44차 업데이트 신규 퀴어프랜들리 상담센터

 19.05.12 제 52차 업데이트 후기, 정보 추가

 20.02.03 제 89차 업데이트 후기, 정보 추가



병원정보 공통 주의사항


★ 최신의 정보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및 수정 됩니다. 

★ 이미지 저장보다 계속해서 사이트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해당 정보의 상업적 사용을 금합니다. 

★ 퀴어프렌들리 후보 정신과는 아직 퀴어프렌들리 여부가 확인되지 않았으나, 

    괜찮은 곳으로 추천받은 병원입니다.

★ 방문전 반드시 전화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 해당 정보의 저작권은 성소수자알권리보장지원 노스웨스트 호에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