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박상욱휴정신건강의학과의원

 

 

[퀴어프렌들리]박상욱휴정신건강의학과의원

 

 

병원 정보 및 주소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이도2동 1995-3 301호

 

 전화번호 : 064-752-2500

 

 운영시간 :

 평일(월 제외) 09:30 - 18:30 (점심시간 : 13:00-14:00)
 토요일 09:30 - 14:00 (점심시간 없이 진료)

 월요일 09:30 - 20:00 (점심시간 : 13:00-14:00)

 

 홈페이지 : http://www.jejuhue.net/

 

 

의료진 현황

 

박상욱 원장님 


가격 정보

 

- 진료비용은 병명에 따라 다르리라 생각합니다. 저는 우울증, 공황장애로 5000~7000원 선입니다.
- 초진 5만원, 재진 5천원~1만8천원

 

 

후기

 

- 박상욱 원장님(정신과 전문의는 한분입니다) / 저는 범성애자입니다. 청소년기에 저는 자해와 우울증 및 신경증으로 정신과에 입원했습니다. 그리고 그 병원에서는 우울증 및 신경증의 원인과 결과를 제 성향과 연관지어 찾으려 했습니다. 그 병원은 퀴어에 대한 이해도 부족했고, 제 성향이 잘못된 것 처럼 저를 교정하려 했습니다. 당시 저는 제가 레즈비언이라 인지하고 있어서 더욱 그랬을 수도 있겠습니다만, 어쨌든 성향 교정은 올바른 진료과정이 아니었다고 생각합니다. 이후 전전했던 여러 정신과에서는 성향을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굳이 다시 경험하고 싶지 않았기 때문입니다.(*게다가 성향까지 얘기가 나오도록 상담진료를 한 적도 없었고, 증상에 따른 우울증 약만 처방받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박상욱휴정신건강의학과에서 진료상담 도중 "제가 범성애자인데,..." (*말해도 괜찮겠다는 믿음도 있었고, 저는 원래 제 성향에 대해 쉽게 말하는 편입니다)라고 말했지만, 박상욱 원장님은 제 성향에 대해 그저 제가 상담 중 얘기하는 저의 일부인 것 처럼 편히 말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끝까지 들어주셨습니다. 원장님은 제 성향에 집중하지 않고, 제가 처한 현실, 상황, 과거, 생각에 집중하여 진료를 진행해주셨습니다. 저는 도태된 정신과에서 그것도 청소년때 진료를 받아봤기에 이 차이점에 대해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 저는 본 정신과를 퀴어 프렌들리라고 체크했지만 그 기준이 노스웨스트측과 제가 느끼는 기준이 다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내과라든가 정형외과는 제 성향을 궁금해하지도 않습니다. 그리고 의사가 정상이라면 제 성향으로 인해 치료법이 바뀌지도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정신과는 다릅니다. 사람의 내면에 어디에 있는지도 모를 병을 성향 하나로 함부로 단정짓고 처리해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저는 오랜 기간 정신과 진료를 받았습니다.포기도 했었고, 노력도 해봤기 때문에 반드시 퀴어와 관련하여 추천할 구체적인 사항은 없어도, 박상욱휴정신건강의학과를 추천합니다.
- 박상욱 원장님 / 성지향성과 페미니즘에 대해 잘 알고 계십니다. 동성애자이자 성폭력 피해자로서 고민하는 부분에 대해 털어놓고 상담할 수 있었습니다.
 

 

F.64.0 처방 가능 여부

 

 

 

 

기타 특이사항

 

 매주 월, 화요일에 임상심리사 선생님 오셔서 검사 가능

 

업데이트 기록

 

 19.12.01 제 81차 신규 퀴어프렌들리 정신과

 20.08.09 제 116차 업데이트 후기, 정보 추가

 

 

병원정보 공통 주의사항

 

★ 최신의 정보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및 수정 됩니다. 

★ 이미지 저장보다 계속해서 사이트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해당 정보의 상업적 사용을 금합니다. 

★ 퀴어프렌들리 후보 정신과는 아직 퀴어프렌들리 여부가 확인되지 않았으나, 

    괜찮은 곳으로 추천받은 병원입니다.

★ 방문전 반드시 전화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 해당 정보의 저작권은 성소수자알권리보장지원 노스웨스트 호에 있습니다.

★ 다녀오셔서 좋았다면, 혹은 해당 정보의 업데이트를 원하신다면 제보폼을 작성해 주세요!

    지금 올라오는 정보는 모두 다른 이의 제보를 통해 만들어졌습니다.

 

☆ 바로 제보하기(눌러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