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보, 서울특별시 강서구]휴샘상담센터


 

[퀴어프렌들리 후보] 휴샘상담센터

 

 

상담센터 정보 및 주소

 

 주소 :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5로 81


 전화번호 : 02-2661-1366


 운영시간 :


 홈페이지 :



상담사 현황

 

 이정숙 상담사


가격 정보

 

 60분/10만원

 

후기

 

 우선 전 우울증을 가지고있는 사람입니다. (퀴어와 관련이 있는 상담이 아니라서 죄송합니다.) 오랫동안 가지고 있었지만 처음 정신과 치료를 시작한건 약 1년 조금 넘었습니다. 약물치료를 병행하면서 조절할 수 있었는데 일하는 부서가 바뀌면서 제 심리적 불안감이 더 커지고 제가 감당 할 수 없을 만큼 커져 주치의 선생님께 입원치료 및 심리상담센터에 대해 상담을 했고 우선 심리 상담을 해보자 하셔서 그 병원에서 소개시켜주신 심리치료센터입니다. 운영하는 곳은 강서구 신방화역/ 우장산역 두 곳이고 지금은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신방화역에서 주로 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저는 방화쪽이 제 회사와 가까워서 우장산역 센터로 부탁드렸고 지금도 그쪽에서 선생님을 뵙고 있습니다. 첫 날엔 제 정보 기입을 하고 제 가족관계, 어린시절, 친구관계 등 설명하면 중간중간 선생님께서 저도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에 대해 물어보고 그 공간에서 나온 제 트라우마나 현재 가지고 있는 관계에 대한 불편함이 어디서 부터 왜 시작이 되었는지에 대해 스스로도 잘 정리 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거의 가족, 남앞에서는 울어본 적이 없었는데 그때는 발음도 안될정도로 울면서 상담을 했습니다. 그때만큼은 제가 부끄럽거나 불안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정리를 하는 과정에서 제가 선생님께 '제가 누군가에게 제 이야기를 할 수 있을지 몰랐습니다. 저는 이걸 죽기전까지 평생 지고 갈 짐이라 생각했거든요..' 하니까 선생님께서 '그럴수 있다. 상담전 기입한 테스트?를 보면 그랬을꺼같다. 그래도 제게 말해줘서 너무 고맙다' 라고 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전 가족과의 관계에서 항상 불안감을 가지고 있고 관계가 좋지 못했기에 퇴사 후 친척집이나 친구집에 가 있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지금으로선 좋은 선택은 아니다 라고 하셨습니다. 그 후 다른 곳에서 지내면서 상담을 이어갔습니다. 제게는 한번의 상담으로도 위로가 된 시간이라 항상 저만 피해자라 생각했던 생각이 조금씩 변하면서 다음에는 가족상담을 해보자고 생각하고 지금은 가족상담에 대해 고민하고 있습니다. (선생님도 처음엔 왜 가족상담이 하고싶어지셨나요? 등 같이 고민해주시면서 가족과 이야기 후 연락을 달라고 하셨습니다) 끝으로 다른 곳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모릅니다. 제가 다니는 곳 같은 경우 예약을 하고 만나 그 공간안에서 모든 상담을 끝냅니다. 저같은 경우따로 연락은 드리지 않고 중간중간 궁금하거나 불안한 감정이 생기는 그 순간의 배경을 메모한 뒤 선생님을 만나 상담을 하는 편입니다. 아 그리고 제가 상담 후 다니던 회사를 그만 두고 제 시간을 가지는 중입니다. 물론 일을 하느라 스트레스로 인해 폭식을 했던것도 있지만 제가 안정이 되다 보니 많이들 편해보이고 살도 많이 빠진거 같다고 하시네요. (물론 미용적으로 칭찬하신 건 아닙니다)

 

 

기타 특이사항

 

 

 

업데이트 기록


 20.06.14 제 108차 업데이트 신규 퀴어프렌들리 후보 상담센터



상담센터 정보 공통 주의사항


★ 최신의 정보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및 수정 됩니다. 

★ 이미지 저장보다 계속해서 사이트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해당 정보의 상업적 사용을 금합니다. 

★ 퀴어프렌들리 후보 상담센터는 아직 퀴어프렌들리 여부가 확인되지 않았으나, 

    괜찮은 곳으로 추천받은 센터입니다.

★ 방문전 반드시 전화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 해당 정보의 저작권은 성소수자알권리보장지원 노스웨스트 호에 있습니다.

★ 다녀오셔서 좋았다면, 혹은 해당 정보의 업데이트를 원하신다면 제보폼을 작성해 주세요!

    지금 올라오는 정보는 모두 다른 이의 제보를 통해 만들어졌습니다.


☆ 바로 제보하기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fRmxG3edOpVCiz-naRiIYKJILwrOPtaq4Htsf4Ue9B461C8A/viewfor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