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북구]박순재정신건강의학과의원

 

 

 

[퀴어프렌들리] 박순재정신건강의학과의원

 

 

병원 정보 및 주소

 

 주소 : 대구광역시 북구 학정로 429

 

 전화번호 : 053-311-0075

 

 운영시간 : 

 평일 오전 9시 30분 ~ 오후 7시

 토요일 오전 9시 30분 ~ 오후 2시

 (점심시간 오후 1시 ~ 오후 2시)

 

 홈페이지http://psjclinic.ilikedoc.kr/

 

 

의료진 현황

 

 

가격 정보

 

약값 8일치 포함 3만원대 초반

 

- 초진 : 약값 10회분 포함 24200원

 

후기

 

 - 전체적인 분위기가 깔끔하고 잔잔해서 긴장한 상태에서도 그럭저럭 잘 기다렸던 거 같아요. 조금 기다리다가 들어갔고 불편한 부분이나 힘든점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다가 간단한 검사를 하고 마저 상담하는 방식이었어요. 검사실이 따로 있어서 시선 없이 검사지를 작성할 수 있기 때문에 부담스럽지 않아서 좋은 거 같아요. 문장완성검사랑 우울이나 불안 척도? 같은 검사를 하고 다 작성된 검사지를 간호사님께 드린뒤 조금 기다리다가 다시 상담을 이어갔어요. 설명 자체도 상세하게 해주시고 어렵거나 권위적인 분은 아니셨어요. 상담 자체도 초진이여서 그런지 꽤 긴 시간동안 진행되었고 대충하는게 아닌거 같아서 상담받는 사람으로서는 좋은 병원 같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약을 약국에 따로 가지 않는게 아무래도 확실히 덜 부담스럽고 좋더라구요. 퀴어와 관련해서는 제가 남자를 안 좋아한다고 하거나 여자를 좋아한다는 등의 내용을 문장완성검사에 적었는데 별다른 말씀 없으셨어요. 직접적으로 물으시거나 그런것도 없어서 적어놓고 내심 긴장했는데 나쁘지 않았어요. 정체성 쪽의 고민같은 부분은 적지 않았지만 그래도 대놓고 적은 내용인데 막 정체성이 흐려졌다거나 퀴어에 관해 포비아적인 발언을 하지 않았다는 점에서 만족해요.

 

- 토요일 오전 진료실1에 계시는 남자 선생님으로 원장님인듯 함 : 성인 여자인 환자에게 반존대를 하며 환자가 얘기를 하는 내내 타자를 치고 모니터를 봄('어딜 가가긴 어딜가. 정신과 병원에 찾아가면 되지'). 원래 정신과 병원이 이렇게 상담하는지는 모르겠으나 몹시 사무적인 느낌이 들었고, 네이버에는 간호사들이 불친절하다고 쓰여져있는데 오히려 간호사들이 친절하고 공손함. 질문을 별로 하지도 않고 검사를 해달라거나 약을 처방해달라고 해도 적극적으로 상담하지 않음. 결국 환자가 호소를 하다시피 겪었던 사건에 대해 더 자세히 얘기하자 그제서야 사안의 심각성을 인지했는지 검사해보자고 하고 이 사건을 방치하는 법이 문제라는 말만 하지 그 어떤 위로도 없고 환자가 생각을 정리할 수 있는 상담이 전혀 이루어지지 않음. 환자 입장에서 자기가 얼마나 심각한 상태인지 먼저 어필을 해야만하는 분위기임. 그냥 지인들한테 얘기하고 위로받는게 정신건강에 훨씬 도움됨.

 

 

F.64.0 처방 가능 여부

 

 

 

기타 특이사항

 

 

 

업데이트 기록

 

 18.06.03 제 9차 업데이트 신규 퀴어프렌들리 후보 정신과

 19.03.24 제 45차 업데이트 후보 정신과에서 퀴어프랜들리 정신과로 이동

 21.11.14 제 178차 업데이트 후기 및 정보 추가

 

 

병원정보 공통 주의사항

 

★ 최신의 정보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및 수정 됩니다. 

★ 이미지 저장보다 계속해서 사이트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해당 정보의 상업적 사용을 금합니다. 

★ 퀴어프렌들리 후보 정신과는 아직 퀴어프렌들리 여부가 확인되지 않았으나, 

    괜찮은 곳으로 추천받은 병원입니다.

★ 방문전 반드시 전화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 해당 정보의 저작권은 성소수자알권리보장지원 노스웨스트 호에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