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구기록 ⑥ 180919 / 트라우마 심리 교육 워크숍 with VAC심리상담센터

항구 기록|2019. 1. 12. 14:56

[노스웨스트 호가 다녀온 항구기록 6] 18.09.19-20 노스웨스트 호에서 VAC심리상담센터()의 성소수자, 트라우마 상담 전문가 이가영 선생님을 모시고 트라우마 심리 교육 워크숍을 열었습니다.


트라우마란 무엇인지 배우고, 인천퀴어문화축제 후 나의 경험은 어땠는지 나누고, 나의 현재 상태는 어떤지 확인하고, 어떻게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것인지, 일상에서는 어떤 것을 할 수 있는지 등을 차근차근 알아가는 시간이었어요. 이번 워크숍에서는 '믿을 수 있는 전문가 선생님께 신뢰할 수 있는 지식을 배우자'를 목표로 하였습니다.

멀리서 자리해주신 분들, 퇴근하자마자 달려오신 분, 학교 조퇴 후 와주신 분 등 많은 분들이 이와 같은 교육의 필요성을 느끼고 방문해주셨어요. 시간이 평일이고 비도 와서 걱정을 많이 했는데, 다들 와서 열심히 배워갈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해주셔서 다행이었습니다.


이자리를 빌려 빠른 시간 내에 기획된 워크숍에 흔쾌히 응해주시고, 열심히 진행해주신 VAC심리상담센터() 선생님들과 워크숍을 위해 기금을 지원해주신 비온뒤무지개재단()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출항한 이후, 처음으로 워크숍 주최를 맡아 진행하였습니다. 미숙한 부분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노스웨스트 호의 승무원 일동은 여러분과 다양한 방면에서 만나 필요한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항해는, 계속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