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 서구]이연정신건강의학과의원

 

 

[퀴어프렌들리] 이연정신건강의학과의원

 

 

병원 정보 및 주소

 

 주소대전광역시 서구 계룡로553번안길 19

 

 전화번호 : 042-471-7788

 

 운영시간 :

 

 홈페이지 :

 

 

의료진 현황

 

 양정인 원장님

 

가격 정보

 

- 재진: 약값(1주)포함 1만7천원
- 초진비용 검사비 포함 삼사만원 이내 / 재진비용 일주일치 약값 포함 이만원 이내
- 초진 : 검사차트표 5만원 정도 + 진료비@ / 재진 : 처방 받는 약에 따라 많이 달라졌음. 8천원 일 때도 있고 약을 세고 많이 받을 땐 1.5정도. 가격 저렴한 편.

 

 

후기

 

- 의사선생님을 본 첫인상은 젊은 분이라는 생각이였습니다. 대기실의 환자 연령대도 10~20대로 젊은 층이 많았습니다. 저는 다른 병원에서 진단을 받았으므로 제 증상이 무엇인지 설명하고 약을 받았습니다. 증상이 무엇인지 말하면 조용하고 나긋한 목소리로 공감해주는 것이 인상적이였습니다. 상담을 하면서 울었는데 그때도 편히 울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기본적으로 다정하고 선한 분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약에 대해서 하나씩 설명해주는 것도 좋았습니다. 병원에서 직접 약을 제조해주기 때문에 따로 약국에 가지 않는 점이 편리했습니다. 공휴일에도 진료를 하니 공휴일에도 전화로 연락하여 진료를 하는지 확인하고 가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매주 수요일 휴진입니다.
- 양정인 원장님 / 저는 논바이너리 젠더퀴어입니다. 트랜스젠더고요. 퀴어정체성에 관련하여 정신과에 상처를 많이 받았어서 저는 정신과에 갈 생각이 없었습니다. 다른 친구가 진료 받을 때 동행했고 제가 넌지시 트랜스젠더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냐고 여쭈어봤었습니다. 선생님은 농담식으로 모든 성별로 살 수 있다는 것은 효율적이고 더 좋은 것이 아니냐고 하셨고, 이후 제가 따로 방문해서 진료 받을 때에도 아무런 혐오 없이 진료해주셨습니다. 아무런 불쾌감이나 혐오를 느끼지 않은 정신과는 처음이었습니다.
- 제가 몇 개월을 걸쳐 상담을 받는 중인데 정말 편견이 하나도 없고, 어떨 땐 제가 하지 못하는 욕도 대신 해줍니다. 제가 충동적인 폭력성을 표출하고 싶다하면 대부분의 원장님들은 말리거나 그건 이득되지 않는다고 말하시던 반면 이 원장님은 제 의견을 이렇게 해볼까요? 하면서 제 의견을 충분히 이해 하시면서도 좋은 방향으로 갈 수 있게 말을 해주세요. 전혀 나무람 없고, 그러면서도 잘 평행을 잡아주시는 분입니다. 제가 아무리 길고 지루하게 말을해도 다 들어주시면서 호응도 해주시고 말을 자르지도 않아요. 여자친구를 사귄 적 있다고 말해도 정말 하나도 거리낌 없이 물흐르듯 아무렇지 않게 대답하셔서 나 방금 커밍아웃 한 거 맞나? 싶기도 했습니다. 다정하시고, 재밌고 때로는 너무 의지가 되는 분이에요. 약 처방도 약 처방이지만 상담을 정말 잘 해주세요. 다른 원장분들은 어떠신지 몰라도 제가 겪어본 원장님 중에 제일 좋습니다. 제가 많은 고민을 털어놔도 하나씩 하나씩 그 고민을 다 기억도 해주세요. 끝까지 치료 받을 예정입니다.

 

 

F.64.0 처방 가능 여부

 


 

 

기타 특이사항

 

 매주 수요일 휴진

 

업데이트 기록

 

 20.06.14 제 108차 업데이트 신규 퀴어프렌들리 후보 정신과

 20.08.02 제 115차 업데이트 후보 정신과에서 퀴어프렌들리 정신과로 이동

 20.09.20 제 122차 업데이트 후기, 정보 추가

 

 

병원정보 공통 주의사항

 

★ 최신의 정보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및 수정 됩니다. 

★ 이미지 저장보다 계속해서 사이트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해당 정보의 상업적 사용을 금합니다. 

★ 퀴어프렌들리 후보 정신과는 아직 퀴어프렌들리 여부가 확인되지 않았으나, 

    괜찮은 곳으로 추천받은 병원입니다.

★ 방문전 반드시 전화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 해당 정보의 저작권은 성소수자알권리보장지원 노스웨스트 호에 있습니다.

★ 다녀오셔서 좋았다면, 혹은 해당 정보의 업데이트를 원하신다면 제보폼을 작성해 주세요!

    지금 올라오는 정보는 모두 다른 이의 제보를 통해 만들어졌습니다.

 

☆ 바로 제보하기(눌러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