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보, 대전광역시 서구]지정신건강의학과의원

 

 

[퀴어프렌들리 후보] 지정신건강의학과의원

 

 

병원 정보 및 주소

 

 주소 :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중로 50 파이낸스빌딩

 

 전화번호 : 042-484-6655

 

 운영시간 :


 홈페이지 :

 

 

의료진 현황

 

 

가격 정보

 

초진- 진단평가(진료비와 따로 계산): 7만원
초진- 진료비: 2-3만원
초진- 약값: 1만원 내외
재진- 진료비: 1만 5천원 이내
재진-약값(2주): 1만 7천원선
재진-약값(1주): 1만 2천원선

 

 

후기

 

 - 저는 학교폭력, 가정폭력 등으로 일반의 상식과 벗어나는 감정표출과 사고방식으로 매우 힘들어했습니다. 부모님을 죽이고 싶다거나, 그런 스스로를 죽이고 싶다는 생각도 많이 했습니다. 남이 나의 생각을 알면 날 혐오할 것이라는 두려움이 있었습니다만 의사선생님께선 그저 들어주셨습니다. 비정상이라 평가 받는게 싫었는데 평가를 기다리고 있던 저에게 공감을 해주셨습니다. 그 때 전 모든 우울감과 불안, 슬픔이 뒤섞여 지금 내가 무슨 감정을 느끼는지도 자각할 수 없는 단계에 이르렀고, 그저 숨이 막히고 몸이 아파서 죽을 것 같아서 병원에 찾았습니다. 여기서 안되면 그냥 죽어야겠다는 결심으로 병원으로 찾아갔습니다. 먼저 제 상황을 스스로 모르니 의사선생님한테 설명도 제대로 못하죠. 그런 저에게 의사선생님은 하루에 일어나는 모든 생각과 감정들을 적게 하셨습니다. 매주 진료를 가면서 제 노트를 직접 체크해주셨고, 제가 느끼는 감정을 서서히 저에게 깨닫게 도와주셨습니다. 또 저는 당시 대학생이라 상담치료를 받을 경제적 여유가 없었음에도 30분 가까이 되는 진료시간동안 제 이야기를 들어주셨고, 행동교정에 도움이 되는 실용서적을 추천해주셨습니다. 6개월간은 제 감정을 깨닫고 더 큰 지옥을 겪었습니다. 울면서 병원을 다녔고, 왜 우는지도 모르면서 길을 가다 울었습니다. 근데 점점 제 감정을 제가 알아차릴 수 있어서 너무 신기했습니다. 그리고 칭찬을 해주셨어요. 누구님은 매주 성실하게 진료를 받으러 나와서 진짜 대단하고 기특해요. 저는 정말 생각도 못하고 그런 칭찬 받아본 적도 없는데 충격이었어요. 2년전에 들은 말인데도 아직까지 기억이 나요. 정신과 치료는 직선을 그리며 나아지는게 아니라 정체기가 있다가 좋아지는 계단식 경향을 보이므로 치료기간을 넉넉하게 잡아야 효과를 크게 볼 수 있다고 봅니다. 치료 6개월때부터는 주변사람들도 성격이 유해졌다고 할만큼 변화가 생겼고, 이때부터 자기장치료(TMS,회당 5만원)를 병행했습니다. 비용이 부담스러웠으나 심리적인 불안이 커서 한달간 매일 받았습니다. TMS는 매일 할수록 효과가 좋다기에 20회정도 받았습니다. 비용이 비싸서 쉽게 추천을 할 수 없지만 과거의 트라우마에서 벗어나는데 도움을 받았습니다. 저는 불안을 많이 느끼기에 신경안정제 성분을 많이 처방받습니다. 이 약을 먹으면 기억력 감퇴와 같은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 약을 안먹으면 당장 일상생활이 불가하다는 점을 감수해야 합니다. 저는 이 모든 점을 감안하고도 2년 6개월간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신뢰감을 바탕으로 계속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F.64.0 처방 가능 여부

 


 

 

기타 특이사항

 

 

 

업데이트 기록

 

 20.06.14 제 108차 업데이트 신규 퀴어프렌들리 후보 정신과

 

 

병원정보 공통 주의사항

 

★ 최신의 정보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및 수정 됩니다. 

★ 이미지 저장보다 계속해서 사이트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해당 정보의 상업적 사용을 금합니다. 

★ 퀴어프렌들리 후보 정신과는 아직 퀴어프렌들리 여부가 확인되지 않았으나, 

    괜찮은 곳으로 추천받은 병원입니다.

★ 방문전 반드시 전화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 해당 정보의 저작권은 성소수자알권리보장지원 노스웨스트 호에 있습니다.

★ 다녀오셔서 좋았다면, 혹은 해당 정보의 업데이트를 원하신다면 제보폼을 작성해 주세요!

    지금 올라오는 정보는 모두 다른 이의 제보를 통해 만들어졌습니다.

 

☆ 바로 제보하기(눌러보세요!)

 

 

 


댓글()